joy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의 설립 목적과 비전
JICS의 설립 목적과 비전은 무엇인가?
우리는 현대 문화 속에서 성경적으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할 것입니다.. 부패를 방지하고 맛을 내는 소금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빛을 비추어 나아갈 길을 보여주고 악을 드러내고 악을 책망하는 기능을 지닌 그리스도인을 키우는 학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현대의 매스컴이 리드하는 문화에 대해 모든 것을 하나님의 주권하에 복종시켜야 하는 사명이 있는 우리는 진정한 성경적 세계관이 무엇인지 공동체로서 답을 찾아갈 것입니다.
항상 어떤 사조나 정신적 지류에 반대하여 생기는 저항은 극단적일 경우가 많습니다. 세속화를 피해가다가 금욕주의로 향하거나 사회와 고립되고 그리스도인들만의 Ghetto를 만들 위험이 있음을 자각하고 균형잡힌, 총체적 사고를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구별됨과 거룩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이 세상 문화에 대해 승리할 수 없다는 사실이 역사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자기를 거룩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악으로부터 되도록 멀리 지내는 것이 방법이 아닙니다. 현대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현대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공격도 동시에 이루어져야 거룩함이 유지되고 성숙되는 것입니다.
JICS는 그리스도인의 눈으로 보기에 정죄하고 판단하게 되는 문화의 장벽을 수신자 중심의 대화로 극복하고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을 받으며 복음 전하는 삶을 추구하는 균형을 잡도록 훈련할 것입니다. 즉, 현실의 문화를 바로 분별하고 비평하는 능력을 학생들에게 키워주며, 성경적 세계관과 다른 문화속에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며 그러한 문화속에서도 지도력을 발휘할 능력을 키워 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의 공립학교에 다니는 많은 그리스도인 학생들이 학생들 차원에서 받는 기독교에 대한 저항으로 인해 주눅들어 자신의 달란트를 다 개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연소한 관계로 복음을 변증할 능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그러한 크리스쳔 학생들을 묘목판에서 더 넉넉하게 키워 비바람을 막아내고 나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만 할때 세상에 내 보내는 전략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고린도후서 10장 4-5절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