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과정
**필수 과목 (학습 능력이 뛰어난 학생은 학습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국어(속독 포함): 5학점 x 12학기
영어 : Speaking , Grammar, Writing , Listening(ABEKA Lecture) 총9학점 x 12학기(국제형)
Speaking, Grammar, Writing, Listening , 총 4학점 x 12학기(국내형)
수학: 3학점x 12학기
사회: 2학점x 8학기
과학: 2학점x 8학기
음악(악기 2가지) : 3학점 x 12학기
미술: 1학점x 12학기
체육: 1학점x 12학기
한문 2학점x 12학기
Chapel, 성경: 3학점x 12학기
**기본 과목에 대한 설명
<영어>
초등은 모두 국제형을 택할 것을 권하며
영어 문장 이해가 어느 정도 가능해지면
ABEKA online lecture를 이해하도록 Bilingual 교사의 도움을 받아 수업을 진행합니다.
원어민 교사가 일방적으로 수업을 할 때
학생들이 능력과 과거의 경험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 영어를 접하는 학생들은 2-3년간은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효과적 학습을 위해 On-Line 원어민 교사의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지 못한 문장을 교사의 도움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On-line 강의는 반복해서 이해될 때까지 들을 수 있으므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입니다.
Speaking 연습을 위해서는 원어민 선생님과의 시간이 별도로 운영됩니다.
<국어>
국어는 비판적 사고가 형성되는 4학년이 되기 전까지는 많이 읽고 읽은 것을 그대로 이야기 해 주는 연습,
읽은 것을 옮기는 능력이 어느 정도 되면 요약하여 말하기와 요약하여 쓰기 연습을 훈련합니다.
많은 양을 집중해서 읽기 위해 꾸준히 속독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독서와 속독>
도서관에 가서 책을 찾고 원하는 정보를 얻는 훈련을 하기 위해 방학 중에는 집중적으로 도서관을 방문해서
주로 역사와 세계사 계통의 추천도서와 영어도서 외 자신이 원하는 도서를 읽게 합니다.
많은 양을 집중해서 읽기 위해 꾸준히 속독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수학>
수학의 경우는 사칙연산과 분수, 방정식 등의 개념을 스스로 깨닫도록 유도하여 외워서 하는 수학이 되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개념 파악이 된 후에는 한국 수학 교과서를 사용하여 한국인의 뛰어난 수학 능력을 키워줍니다.
<악기>
악기의 경우에는 피아노를 기본으로 배우게 되며 바이올린이나 첼로, 플륫, 장구 등 원하는 학생은 배우게 됩니다.
앙상블로 화음을 맞추며 내 악기 소리의 크기를 조절하면서 다른 사람의 소리를 듣는 협음의 연습을 하게 됩니다.
악기 연주는 언어능력 향상을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므로 (서울신문 2015/7/23)
전교생이 악기를 2가지 이상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그 외 국어와 영어, 수학이 뛰어난 학생은 월반하여 중등과정을 일찍 밟게 하며 자신의 전공을 탐색해보고 미래에 대한 설계에 더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